|
건전한 소비문화와 조성과 생태계를보전하고 환경보전의 소중함을 고취시킴. |
주요행사 | 목적 | 대상 | 내용 | 세부계획 |
환 경 과 기 후 |
아나바다 운동 |
근검절약과 재활용품 다시쓰기 운동에 회원 및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함을 목적으로 함 |
시민 |
이동 아나바다운동 |
대내외적행사 언론매체 홍보 및 보도자료 발송 |
쓰레기 제로화 운동 (외부지원) |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쓰레기 제로화 운동전개, 환경살림에 동참 |
시민 |
캠페인 |
아나바다장터 행사와 함께 홍보실시 (년6회:4,5,6,7,9,10월) |
EM 생활화운동 |
EM교육을 실시하여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움 |
단체 |
찾아가는 EM교육 EM강사 양성 |
교육처 발굴 및 교육협조요청 (학교, 단체 등) 강사교육실시 |
소 비 자 |
소비자 상담센터 1372 |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고 구제함 |
전국 네트워크 |
모범상담 DB제공으로 고품질상담자료 제공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상담신청 피해처리 신청 피해구제 신청 상담 및 피해처리 결과 |
물가안정 및 재래시장 활성화 캠페인 유도 |
불공정거래행위근절 및 물가안정에 기여함 |
시민 |
명절 및 관광 성수기에 따른 캠페인 실시 |
피서지 캠페인 재래시장 캠페인 물가안정 캠페인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