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상담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교육프로그램
  주요활동 소비자상담
소비자의 입장에서...
1. 소비자의 입장에서 소비자의 말을 듣고, 개선방법을 고민하고 연구하여 정책에 제안합니다.
2.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각종 규정과 법률에 대한 자문의 역할을 합니다.
3. 분쟁의 발생 시 상담을 통하여 조정, 필요시 소비자보호법이 정하는 분쟁조정을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4. 청소년 및 어르신, 자원봉사자의 교육을 통하여 소비생활 중 입는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합니다.
5. 물가, 서비스, 정보에 대한 대시민 홍보를 하여 소비자 운동에 기여합니다.

이외에도 우리 생활중 소비와 별개로 생각할 수 없는 다양한 일들에 대한 상담과 안내를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