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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비자의 입장에서 소비자의 말을 듣고, 개선방법을 고민하고 연구하여 정책에 제안합니다. 2.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각종 규정과 법률에 대한 자문의 역할을 합니다. 3. 분쟁의 발생 시 상담을 통하여 조정, 필요시 소비자보호법이 정하는 분쟁조정을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4. 청소년 및 어르신, 자원봉사자의 교육을 통하여 소비생활 중 입는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합니다. 5. 물가, 서비스, 정보에 대한 대시민 홍보를 하여 소비자 운동에 기여합니다. 이외에도 우리 생활중 소비와 별개로 생각할 수 없는 다양한 일들에 대한 상담과 안내를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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